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8.6 ~ 9.3

 

품질관리 취준생

 

대부분의 취준생들이 그렇듯이 취준의 가장어려운점은 바로 내가 하는 직무에 관해 전문적 지식, 정확한 정보가 부족하다는 것일 것이다.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내 공부의 방향성, 자소서, 면접등 취업에 가장 필요한 요소들이 내가 원하는

직무을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되기 때문이다. 나는 품질관리라는 직무를 희망하였지만 이것이 정학히 어떤일을 하는지

어떠한 것을 준비하여야 하는지 정확하게 알지 못했다. 이러한 고민을 하는 도중에 "코멘토 직무부트 캠프"을 알게 되었고 바로 들어가서 품질관리를 검색하여 나에게 도움이 될만한 캠프가 있는지 검색해 보았다.  검색을 통해 나에게 도움이 될만한 캠프인 "품질직무 담당자는 어떻게 고객을 만족시키고 신뢰를 얻을까?"라는 캠프를 보았고 도움이 많이 된다는 후기 그리고현직자가 직접 가르쳐준다는 점에서 내가 제일 궁금한 품질관리 직무는 무엇을 하는지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을꺼 같아 신청을 하게 되었다.

아래 사진은 내가 지원한 캠프에 관한 것인데 직무를 경험해본다는 문구가 내 맘을 끌었다.

 

내가 참여했던 캠프는 

1주차 :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2주차 : 생산/품질 프로세스 및 실무서류 학습

3주차 : 품질문제 발생 흐름 이해와 초동조치

4주차 : 품질문제 현상파악, 원인분석 및 개선안 도출

5주차 : 최종 보고서 작성 및 고객보고

이런식으로 5주간의 캠프가 진행이 되었다.

매주 과제가 있었는데 내가 처음 접하는 내용이라 처음에 어렵고 과제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어려운 용어들이 많았다. 하지만 멘토님께서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시고 필요한 배경지식 까지 

설명을 해주셔서 차츰 실력이 늘게 되고 시간이 지날수록 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많이 늘게 되었다. 

아래는 멘토님께서 질무에 대해 상세히 설명을 해주시는 것인데 정말 많은 신경을 써주신다는 것이 느껴진다.

 

 

 

비록 코로나때매 직접대면강의를 하지는 못하였지만 카톡으로 이렇게 바로바로 소통이 되어 모르는 것을 바로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또한 멘토님이 과제를 하기위한, 또는 직무를 파악하기 위한, 수업을 진행하기 위한

많은 자료를 주었는데 이것이 직무에 대해 알게 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거 같다. 또한

이 자료들을 통해 면접, 자소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거 같다. 

 

주시는 서류 양이 엄청 많다. 하지만 많다고 무서워 할 것이 아니라 내가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

하나하나가 엄청난 자산이 될것이다. 

또한 이 캠프의 장점은 엄청난 시간을 할애한다는 것이 아니다. 나는 직무관련경험을 경험하고 싶었지만

자소서, 면접, 스펙등 많은 준비를 해야해서 부담이 컸지만 이 강의는 이러한 것과 같이 병행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또한 다른 내가 과제를 한것을 피드백을 받아 더 발전할뿐만 아니라 다름 사람들이 과제를 한 것을 보아 

저렇게 생각할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달아 시야가 넓어지는 느낌을 받았다.

 

 

만약에 나처럼 자신이 원하는 직무에 정보가 없는 사람은 강추한다.

또한 자소서에 쓸 내용이 없는 사람, 면접에서 직무관련 할 말이 없는 사람은 이 강의 하나를 통해

정말 많을 것을 작성 or 말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처음에는 유료강의라 선택을 할 때 많은 고민을 하였지만 절대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였다.

5주동안 가르쳐준 멘토님에게 정말 감사하며 다른 사람들도 나처럼 이런 좋은 기회를 얻었으면 싶다.

 

이 게시물은 코멘토와 함께하는 글입니다.